고객상담
고객지원센터 김은지
  • 안녕하세요.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NH투자증권 고객지원센터 상담직원 김은지입니다. NH투자증권에 입사한 지는 곧 만 3년이 됩니다.
  • 현재 어떤 직무를 담당하고 계신가요?
    NH투자증권의 대표번호와 챗봇서비스를 통해 인입되는 상담 문의를 소화하고 있습니다. 문의사항으로는 주식주문 및 계좌, 권리, 부가서비스, 이벤트, 매체, 금융상품과 시장제도의 기초적인 부분까지 다양합니다. 문의사항 답변에서 나아가 고객의 소리를 직접 들으며 어려운 점을 해결해주는 회사와 고객의 소통 창구 역할도 하고 있습니다.
  • 고객지원센터 상담직무를 수행하면서 기억에 남는 보람된 경험과 어려웠던 경험을 각각 소개해 주시겠어요?
    무엇보다 고객의 말 한 마디가 힘이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친절한 응대태도와 정확한 안내에 흡족해하실 때는 적어도 고객만족 측면에서는 잘하고 있다는 뿌듯함을 느끼고, 앞으로 더 잘해야겠다는 동기부여가 됩니다. 얼마 전 ‘직원 한 분이 책임감있게 일하는 모습을 보니 NH투자증권에 믿음이 간다’는 내용으로 칭찬접수를 해주신 고객님이 계셔 회사의 일원으로 제 역할을 해내고 있구나하는 큰 보람을 느꼈습니다.
    반면 일반적이지는 않으나 가끔 해결불가능한 요구 등을 하는 고객으로 인한 스트레스를 받을 때도 있습니다. 유선으로 불가한 업무에 대해 반복적으로 요구한다거나 무조건 받아들이지 않으려는 태도를 보일 때 응대에 어려움을 느끼는 경우가 있습니다.
  • 해당 직무 수행하기 위해 필요한 역량은 무엇이 있을까요?
    두 가지를 말씀드리고 싶은데요, 가장 중요한 역량은 끊임없이 노력하는 자세라고 생각합니다. 급변하는 증권업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이슈와 업무 변경사항, 이벤트 등 회사의 변화에 대해 즉각적으로 습득하여 나의 자산으로 만들어야만 정확한 지식을 고객에게 전달할 수 있습니다.
    또한, 업무지식이 어느정도 축적되고 나면 다소 낯설고 어려운 내용을 고객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본인만의 상담 Skill을 개발하는 적극적인 자세 역시 고객지원센터 상담사에게 중요한 역량입니다.
  • 경쟁사 대비 NH투자증권의 강점은 무엇일까요?
    직원 측면에서의 강점은 회사브랜드 이미지와 복지제도입니다. NH금융지주 산하 증권사라는 브랜드 네임 자체가 어려운 증권업에 대한 고객의 벽을 깨고 다양한 연령대의 고객에게 친숙함과 강한 신뢰감을 제공한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자랑할만한 복지제도가 강점입니다. 복지카드와 경조금, 의료비 지원 등의 다양한 복리후생제도가 있고, 보건휴가, 봉사휴가 등 개인휴가를 자유롭게 쓸 수 있는 분위기가 형성되어있다보니 워라밸을 안정적으로 추구할 수 있는 것이 큰 장점입니다.
    고객 측면에서의 강점은 먼저, 어플이 사용하기 쉽고 정말 편리합니다. 직원 입장에서도 고객에게 설명하기 어렵지 않습니다. 대형사다 보니 고객을 위한 이벤트와 서비스가 다양하고, 지점이 많은 편이라 접근성이 좋은 점 역시 장점입니다.
  • 고객지원센터 입사를 준비하는 분들에게 조언 한마디 부탁드립니다.
    상담직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이 있을 수 있지만, 고객의 태도는 상담사의 역량에 따라 달라진다고 생각합니다. 노력하여 만든 상담사의 뛰어난 업무역량이 고객의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어 낼 수 있기에, 증권사 상담전문직이라는 자부심과 확신을 가지고 열심히 임하다보면 그만큼의 만족감과 좋은 성과가 돌아오는 경험을 할 수 있는 직무입니다. 노력이 결과를 만드는 성취감을 느끼고 싶다면 지원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