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컴투스 그룹 채용연계형 인턴십 GENINUS 6기

5.13.(월) ~ 5.28.(화)
10시 마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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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무별 세부사항
  • 게임사업/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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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업무내용

    • 게임 콘텐츠 분석 및 BM 분석 제안
    • 마케팅 크리에이티브 기획 및 제안
    • 데이터 분석을 통한 사업/마케팅 전략수립

    지원 자격 및 우대 사항

    [지원 자격]

    • 풍부한 게임 플레이 경험을 보유하신 분
    • 긍정적이고 능동적인 성격과 우수한 협업 능력을 보유하신 분
    • 글로벌 시장 환경 변화 및 유저 트렌드에 민감하신 분
    • 서류 접수 시 <게임사업>과 <게임마케팅> 중 희망 직무 과제 필수 제출
      (상세 가이드는 지원서 내 확인 가능)
    • 포트폴리오 선택 제출 (상세 가이드 없음, 자유 제출)

    [우대 사항]

    • 외국어 능력이 우수하신 분
  • 게임기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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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업무내용

    • 게임 기획자에게 필요한 역량 강화
      (게임 심화 리뷰, 역기획서 및 기획서 작성 등의 과제 수행)

    지원 자격 및 우대 사항

    [지원 자격]

    • 게임 플레이 및 분석 경험이 다양한 분
    • 게임에 대한 깊이 있는 분석이 가능한 분
    • 본인이 생각하는 바를 논리로 표현이 가능한 분
    • 본인이 생각하는 바를 문서로 일목요연하게 표현이 가능한 분
    • 의사소통 능력이 좋으신 분
    • 포트폴리오 선택 제출 (상세 가이드 없음, 자유 제출)

    [우대 사항]

    • 스포츠, RPG, MMORPG 등의 장르 중 해당 장르에 특화된 인사이트를 가진 분
  • 게임아트(캐릭터원화/배경원화/2D애니메이터/캐릭터모델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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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업무내용

    • 게임 제작을 위한 아트 작업 진행
    • 직무별 아트 교육 및 실무 R&D
    • 직무별 게임 아트 과제 수행

    지원 자격 및 우대 사항

    [지원 자격]

    • 게임 아트와 제작에 대한 이해가 있으신 분
    • 다양한 아이디어와 상상력이 넘치는 분
    • 지원 분야에 대한 포트폴리오를 보유하신 분
    • 포트폴리오 제출 필수 (상세 가이드는 지원서 내 확인 가능)

    [우대 사항]

    • 미술 및 게임 관련 학과에 재학하거나 졸업하신 분
  • 클라이언트 프로그래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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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업무내용

    • 게임 클라이언트 컨텐츠 개발
    • 게임 제작을 위한 툴 개발
    • 게임 클라이언트 유지보수

    지원 자격 및 우대 사항

    [지원 자격]

    • 컴퓨터공학/게임공학 기초이론에 대한 이해가 있으신 분
    • C++, C#중 하나 이상의 프로그래밍 스킬이 있으신 분
    • 포트폴리오 제출 필수 (상세 가이드는 지원서 내 확인 가능)

    [우대 사항]

    • 게임 제작과 관련된 활동 및 경험이 있으신 분
    • 전산(게임) 관련 자격증 및 수상 내역이 있으신 분
  • 서버 프로그래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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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업무내용

    • 게임 서버 컨텐츠 개발
    • 게임 서비스 운영을 위한 툴 개발
    • 게임 서버 기술 R&D

    지원 자격 및 우대 사항

    [지원 자격]

    • Computer Science 지식을 보유하신 분 (OS, DS, Algorithm, Network, Database 등)
    • (필수) 병렬 처리/비동기, 네트워크 프로그래밍 등에 대한 이해가 있으신 분
    • (필수) C++, C#, Java 중 하나 이상 언어로 프로그래밍이 가능하신 분
    • (필수) Web Server, Socket Server 중 하나 이상 개발이 가능하신 분
    • (필수) Git, SVN 중 하나 사용이 가능하신 분
    • 포트폴리오 제출 필수 (상세 가이드는 지원서 내 확인 가능)
핵심정리 인터뷰
게임사업
게임마케팅
게임기획
게임아트
클라이언트
프로그래머
서버 프로그래머
블록체인 사업
블록체인 마케팅
게임사업 / 덕희 선배님
  • 안녕하세요. 간단하게 자기소개 부탁드려요.
  • 게임사업 / 덕희
    안녕하세요 저는 컴투스 1년차 사업PM ‘덕희’입니다. 지금 입사 후 두번째 프로젝트 론칭을 위해 열심히 달리느라 매우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어요.
  • 게임사업 직무로 지원서 작성 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셨던 것이 무엇이신가요?
  • 게임사업 / 덕희
    아마 각자 생각하는 본인의 강점에 따라서 방향성이 다를 것 같은데요, 저 같은 경우에는 데이터 분석 능력 및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많이 강조해서 쓰려고 노력했어요. 회사라는 조직에서 나의 의견에 대해 상대에게 설득을 해야하는 상황이 대부분이라고 생각하여 해당 역량을 강조했습니다. 예시로 비즈니스 대회를 참여한 경험이 있는데 해당 자리에서 어떠한 자료를 모았고. 이를 어떻게 시각화 하고 어떤 식으로 제 아이디어를 위한 근거로 활용했는지, 어떤 식으로 제 아이디어를 논리적으로 설명하려고 했는지 많이 어필하려고 했던 것 같아요! 😊
  • 사업PM 직무 면접 때 기억나는 질문이 있으신가요?
  • 정말! 다행히!!! 제가 생각한 범위 안에서의 질문이 나왔어요. 저는 과제에 대한 질문이 많았어요. 지금 생각하면 저의 의견이 굉장히 주관적 이였던 것 같은데요.ㅎㅎ 제가 말하고자 하는 부분에 대해서 제대로 이해하고 있고 질문을 받아도 논리적으로 설명할 수 있는지 많이 보시려고 했던 것 같아요. 본인의 의견에 대해 얼마나 자신감을 가지고 설명하는지도 보신 것 같고요. 면접 때 자신감 가지고 일단 밀어붙여보자! 라는 마인드로 면접에 계속 임했던 것이 저의 합격 비결이 아닐까 싶어요. (지금 그때의 저를 생각하면 많이 부족한 논리이지만…ㅎㅎ)
  • 선배님께서 생각하시는 직무에서 가장 필요한 역량은 무엇일까요?
  • 정답은 없지만 실무를 계속 해본 결과 커뮤니케이션 능력과 데이터 분석 능력이 필요해요. 사업PM의 역할은 유관부서에 협조를 요청하는 역할도 있는데 여기에 데이터 등의 근거를 기반으로 설득을 해야하는 경우가 많더라구요. 데이터 분석 능력까지 갖추면 굉장히 큰 도움이 될 것 같아요.
  • 지니어스 커리큘럼 경험 후 어떤 부분에서 가장 많이 성장하셨나요?
  • 제가 제 자신을 평가하기에는 아직 많이 부족하지만ㅎㅎ 저는 지표 보는 능력을 많이 키울 수 있었던 것 같아요. 컴투스에서는 다양한 타이틀을 보유하고 있는 만큼 다양한 장르의 게임을 보유하고 있는데요, 그만큼 다양한 지표도 보유하고 있거든요. 컴투스에서는 제가 담당하는 프로젝트 뿐만이 아닌 다른 프로젝트 지표도 신입 때부터 경험 할 수 있었어요. 과제 할 때도 많이 참고해서 진행했었는데 지표를 자주 다루다 보니 전보다 지표를 분석하는 실력이 많이 늘어난 것 같습니다.
    그리고 과제 중에 동기 분들과 함께 진행하는 건들이 있는데요, 동기 분들과 협력하면서 과제를 풀어나가다 보니 다른 사람들은 어떻게 게임을 보고 분석하는지도 엿볼 수 있어서 어깨너머로 간접적으로 배우면서 게임을 보는 시야각을 많이 늘리지 않았나 생각해요.
게임마케팅 / 슈이 선배님
  • 안녕하세요. 간단하게 자기소개 부탁드려요.
  • 게임마케팅 / 슈이
    안녕하세요 :) 컴투스 마케터 ‘슈이’입니다. 컴투스 썸머 인턴 지니어스 이후 좋은 경험을 바탕으로 입사하여 벌써 3년차가 되었네요! 최근 론칭한 스타시드: 아스니아 트리거부터 18주년을 맞은 아이모, 낚시의 신 등의 브랜드 마케팅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 게임 마케팅 직무로 지원서 작성 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셨던 것이 무엇이신가요?
  • 게임마케팅 / 슈이
    ‘게임’ 마케팅에 대한 경험이 다소 부족했던지라, 제 강점이 돋보일 수 있게 강조하는 걸 중요하게 생각했어요. 대외활동을 통해 콘텐츠를 기획했던 과정과 결과, 단순 성과 뿐만 아니라 나에게 어떤 도움이 되었다는 내용을 담아서 나의 강점으로 만들었다는 내용을 작성했습니다.
  • 혹시 면접 때 기억나는 질문이 있으신가요?
  • 게임마케팅 / 슈이
    지원서에 제 강점을 콘텐츠 쪽으로 작성해서 관련된 질문이 있었는데, ‘일반 유튜버와 연예인 유튜버 중에 효과가 좋은 것은 누구일까’에 대한 질문이었습니다. 정답이 있는 질문이 아니라 더 어려운 질문이었는데요, 지금의 저 라면 하나의 게임을 기준으로 두고 대답했을 것 같아요. 각 게임에 필요한 전략이 다르기 때문에 기준 게임을 두고 대답을 하면 게임에 대한 분석과 그에 맞는 전략을 고민한 노력을 보여줄 수 있을 것 같네요!
  • 슈이 선배님께서 생각하시는 직무에서 가장 필요한 역량은 무엇일까요?
  • 게임마케팅 / 슈이
    마케팅 직무에선 여러 경험이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딥하게 파고들 수 있는 점도 물론 중요하지만 다양한 장르의 게임, 콘텐츠를 편식하지 않고 소비해보는 것도 필요합니다. 넓은 정보를 가지고 있는 것이 업무에 뜬금없이 도움이 될 때가 많았습니다. ‘이런 것도 해봤다고? 이런 것도 봤었다고?’에서 한 발 더 나아가서 ‘그걸 이렇게 연결한다고?’까지 이어지면 이미 합-격!!!
  • 지니어스 커리큘럼 경험 후 어떤 부분에서 가장 많이 성장하셨나요?
  • 게임마케팅 / 슈이
    게임 마케팅 등 직무에 관한 실무적인 피드백을 받을 수 있는 기회가 많이 없는데, 과제를 진행하면서 실제로 고민이 필요한 부분을 피드백으로 짚어 주셔서 기획력에 가장 큰 도움이 되었어요. 지니어스 커리큘럼이 하나의 게임을 분석하고 보완해 나가는 전반적인 플로우를 모두 경험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어서 숲을 볼 수 있는 힘을 기를 수 있었답니다. 제가 지니어스였던게 벌써 3년 전이라니… 3년 전으로 돌아간다고 해도 저는 지니어스 지원해서 활동하고 싶습니다 😊 > 지금 바로 지원하세요! <
게임기획 / 그리 선배님
  • 안녕하세요. 간단하게 자기소개 부탁드려요.
  • 게임기획 / 그리
    안녕하세요. 저는 컴투스에서 3년차 게임기획자 ‘그리’입니다. 컴투스 썸머인턴 지니어스 경험 이후 정규직 전환이 되어 컴투스에서 계속 커리어를 쌓아가고 있어요.
  • 그리 선배님, 게임기획 직무로 지원서 작성 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셨던 것이 무엇이신가요?
  • 게임기획 / 그리
    게임에 대한 열정뿐 아니라, 게임기획이라는 직무에 대한 진지하고 전문적인 태도를 보여주려고 노력했어요. 포트폴리오를 작성할 때는 그 게임을 오래 집중적으로 플레이하면서, 주요 상품(어필 포인트)이 무엇인지, 현 시점의 유저 니즈는 무엇이고, 최신 업데이트의 의도는 무엇인지 전체적인 흐름을 파악한다음 분석한 내용으로 구성했어요. 또한 컨텐츠별 획득 재화나 컨텐츠 소진 기간, 캐릭터 성장 속도를 기록하고 계산하여, 저의 분석을 수치적인 근거로 뒷받침하여 분석 내용의 신뢰도를 높였습니다.
  • 게임기획 직무 면접 때 기억나는 질문이 있으신가요?
  • 게임기획 / 그리
    어느 정도 예상했던 범위안에서 대부분 질문이 나왔던 것 같아요. 특히 포트폴리오에 작성한 게임에 대한 이해도를 검증하는 질문이 굉장히 많았습니다. 포트폴리오로 작성한 게임에 대해 최신 이벤트로 추가된 지역의 기획의도가 무엇인지 질문 주셨었는데, 고민해본 적이 없던 내용이었으나 평소에 게임을 하면서 느낀 점을 바탕으로 답변하였습니다. 이후의 업데이트로 저의 생각이 부분적으로 맞았음을 알게 되었던 것이 기억에 남습니다.
  • 지니어스 커리큘럼이 매우 탄탄하다고(빡세다고) 하던데,😊 인턴 근무 후기 짧게 들려주세요.
  • 게임기획 / 그리
    2주 단위로 교육을 받고, 준비한 과제를 발표하고, 피드백을 받는 식으로 진행했는데요. 동기들의 발표를 보며 ‘이런 방법으로 조사할 수 있구나, 이런 부분도 분석해볼 수 있겠구나’ 하고 배우는 내용이 정말 많았어요. 또한 과제 게임의 장르로 게임 개발 경험이 있으신 팀장님들께서 피드백을 주셔서, 게임의 재미와 시장성을 함께 분석해야 하는 게임기획자로서의 태도를 많이 배웠어요.
  • 그리 선배님께서 생각하시는 게임기획 직무에서 가장 필요한 역량은 무엇일까요?
  • 게임기획 / 그리
    게임기획에 있어 중요한 것은 게임과 기획에 대한 열정, 게임에 대한 경험이라고 생각해요. 논리적으로 넓고 깊게 사고하며, 표현하고 소통할 수 있는 능력도 필요하구요. 지금은 갖추고 있지 않더라도 지니어스를 경험하면서 충분히 쌓을 수 있으니 걱정 마세요!
  • 지니어스 경험 후 어떤 부분에서 가장 많이 성장하셨나요?
  • 게임기획 / 그리
    게임기획자로 성장하기 위한 기본기가 탄탄해지는 시간이였어요. 사고 능력을 강화시켜주는 교육과 과제&피드백 통해 자신의 장단점과 기획자로서 성장하기 위해 필요한 부분들을 체크해보고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3개월이였습니다. 또한 동료들과의 협업을 통해 실질적인 기획을 경험했다는 점에서 정말 큰 성장을 했다고 생각해요. 기본기를 먼저 잘 만들어두면 좋은 기획자로 성장하는 지름길이 될 수 있으니 여러분들도 컴투스 썸머인턴 지니어스 6기에 참여하셔서 이 기회를 놓치지 마세요! 😊
게임아트 / 잭잭 선배님
  • 안녕하세요. 간단하게 자기소개 부탁드려요.
  • 게임아트 / 잭잭
    안녕하세요. 저는 디자이너 ‘잭잭’입니다. 저는 원화가 랍니다.
  • 잭잭 선배님은 지원서 작성 하실 때 어떤 부분을 중요하게 생각 하셨나요?
  • 게임아트 / 잭잭
    저는 배경원화로 지원하였는데요. 인턴 지원 당시 제 포트폴리오는 다른 분야에 대한 비중이 꽤 컸던 상태였어요. 그래서 그 부분을 설명하는데 노력하는데 힘을 많이 썼어요. 다양한 작업을 해본 것이 어떻게 이 직무에 도움이 될 것인지에 대해 초점을 맞추며 내용을 풀어나갔는데, 아무래도 한 분야만 했을 때 보다 시야가 넓어진 것 같아 그 부분을 주력으로 강조 했었어요.
  • 게임 아트 직무의 면접 때에는 어떤 질문을 받으셨었나요?
  • 게임아트 / 잭잭
    포트폴리오가 지원 직무 관련 작업물로만 모아져 있지 않아서 걱정했는데 그 부분에 대한 질문을 주셨었어요. 왜 배경원화가로 진로를 선택하였는지 물어보셨고 배경원화로 직무 선택을 하기까지 고민의 과정 등을 솔직하게 말했어요. 아직 이런 저런 직무를 탐색하는 시기라서 하고 싶은게 많은 때 잖아요. 그런 열정을 높게 평가해주셨던 것 같아요. 😊
    그리고 희망하는 장르나 스타일도 질문받았던 것이 기억나요. 그에 대한 꼬리 질문도 주셨고요. 깊이 있게 역량을 체크하는 시간이니 솔직하게 내 생각을 이야기하는게 중요할 것 같아요. 이어지는 질문에 답변이 꼬일 일도 없구요!
  • 지니어스 근무 중에 기억에 남는 커리큘럼은 어떤 것인가요?
  • 게임아트 / 잭잭
    인턴분들과 협업과제를 진행해본게 가장 기억에 남아요. 3일 동안 타 직무 인턴들끼리 팀을 꾸려서 게임잼을 하거나, 아트 직무 인턴들끼리 모여서 인게임 아트 구성을 해보는 커리큘럼이 있어요. 혼자 할 때보다 다른 직무나 분야 분들과 협업하며 결과물을 같이 만들어봤던 게 많이 도움이 되었어요. 인사이트도 넓어졌구요. 협업과정을 통해 전반적인 제작 프로세스에 대해 더 잘 알게 되었고, 효율적으로 소통하는 방식에 대해서도 많이 배웠어요.
  • 지니어스 지원을 고민하시는 분들에게 한마디 해주신다면요.
  • 게임아트 / 잭잭
    게임아트 직군을 희망하신다면, 정말 크게 성장하는 11주가 되실 테니 고민 말고 꼭 지원하세요! 게임아트 직군의 모집직무가 나눠져 있지만, 인턴 프로그램의 전체적인 틀은 동일하거든요. 직무별로 다양한 난이도의 과제를 수행하며 나의 역량을 실무 기준으로 파악하고 피드백 받는 과정과 다양한 작업경험을 통해 전반적으로 아트 역량이 정말 크게 성장할 수 있어요. 그리고 가장 좋았던 점은 지니어스를 하면서 나와 비슷한 진로로 성장하고 있는 현업 선배들과 소통하는 과정에서 지니어스 이후에도 성장 방향성도 계속 잡아 볼 수 있다는 거예요!
클라이언트 프로그래머 / 렉스 선배님
  • 안녕하세요. 간단하게 자기소개 부탁드려요.
  • 클라이언트 프로그래머 / 렉스
    안녕하세요. 저는 클라이언트 프로그래머 ‘렉스’입니다. 미래의 지니어스 6기 여러분, 반가워요.
  • 지원서 작성을 하려는데 어떻게 써야할지 고민인 분들을 위해 렉스 선배님의 지원서 작성 꿀팁이 있을까요?
  • 클라이언트 프로그래머 / 렉스
    저는 제 경험이나 가치관을, 회사의 인재상과 최대한 엮으려고 노력했어요. 자소서의 질문별로 제가 드러내고 싶은 성향을 생각해두고 그에 맞는 구체적 경험을 엮어서 설명을 했어요. 단점 같은 것은 어떠한 노력으로 극복했는지 그 과정까지 서술하였어요. 내 자신을 드러낼 수 있는 여러 사례를 이용하여 작성하면 좀 더 수월할 것 같아요.
  • 코딩테스트는 어떻게 준비하셨나요? 준비에 도움이 되었던 한 가지, 추천해주세요!
  • 클라이언트 프로그래머 / 렉스
    백준, 프로그래머스, 해커랭크 세 개의 사이트가 도움이 되었어요. 백준에서 유형별 기초 문제를 풀며 감을 익히고, 프로그래머스로 실전 대비를 하고, 해커 랭크에서 게임수학과 관련되는 문제들을 풀어봤었어요.
  • 클라이언트 프로그래밍 직무의 면접 때에는 어떤 질문을 받으셨었나요?
  • 클라이언트 프로그래머 / 렉스
    그래픽스와 관련된 질문을 받았던 것이 기억나는데요. 특이한 것은 “~을 초등학생도 이해할 수 있을 만큼의 난이도로 설명해주세요.”라는 식의 질문이었어요. 이것을 듣고 굉장히 당황해서 횡설수설하며 답변을 했었던 기억이 납니다. 답변하고 속으로 ‘면접 망했네’ 라고 생각했을 정도였어요. (다행히 합격했지만요😊)
    코딩 테스트에 대한 질문도 있었는데요. 왜 이런식으로 풀었는지 물어보셨는데 코딩 테스트가 끝나고 복기를 한 번 해보는 것도 면접에 도움이 될 것 같으니 꼭 한번 해보세요.
  • 지니어스 근무 중에 가장 기억에 남는 커리큘럼이 있나요?
  • 클라이언트 프로그래머 / 렉스
    지니어스 근무하는 약 3개월 동안 혼자 또는 같이 간단한 게임을 몇 개를 제작했었는데 매우 재미있었어요. 그치만 가장 기억에 남는 건 아무래도 게임잼이죠! 게임잼을 통해서 짧은 시간 (3일) 동안 타 직무 인턴들과 협업하여 결과물을 만들어내는 경험이 기억이 많이 남아요. 자신의 한계를 시험해볼 수 있는 기간이어서 성장하는데 더 도움이 되었다고 생각해요.
  • 지니어스 경험 후 어떤 부분에서 가장 많이 성장하셨나요?
  • 클라이언트 프로그래머 / 렉스
    개인과제를 통해 게임을 만드는 재미와 내가 만든 게임에 대한 피드백을 받으면서 앞으로 게임개발자로서 방향이 맞는지 스스로 생각해보는 기회가 되었던 것 같고요. 그룹과제/게임잼을 통해서 다른 동료와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데이터를 작은 단위로 세분화하거나 객관적으로 각각의 연관성을 파악하는 역량과 시각적으로 체계화 해서 이해할 수 있는 문서작성 역량이 크게 성장하게 되었어요. 지니어스를 통해서 준비된 게임 클라이언트 개발자로 한 단계 더 성장했다는 것을 체감할 수 있었어요.
서버 프로그래머 / 루기 선배님
  • 안녕하세요. 간단하게 자기소개 부탁 드려요.
  • 서버 프로그래머 / 루기
    안녕하세요. 저는 서버 프로그래머 ‘루기’ 입니다.
  • 루기 선배님, 반가워요! 서버 프로그래밍 직무로 지원하려고 하는데, 자소서 작성 시 가장 중요하게 생각했던 것이 있으신가요?
  • 서버 프로그래머 / 루기
    프로그래머로서 웹 서버 등 다양한 분야가 있는데 왜 게임 서버 프로그래머를 선택했는지 강조해서 작성했어요. 그리고 포트폴리오에 게임과 관련된 경험을 기입할 때 진행한 프로젝트의 시연영상과 깃허브 링크를 첨부하여 증명했고요. 지원서 검토 시 실제로 깃허브와 블로그 등 첨부하신 링크를 다 들어가서 확인하시니까 작업하신 것 모두 첨부한 것이 도움이 되었다고 생각해요.
  • 코딩테스트는 어떻게 준비하셨나요? 어떻게 준비하셨는지 공유해주세요.
  • 서버 프로그래머 / 루기
    백준과 프로그래머스 사이트에서 기출문제를 풀며 코딩테스트를 준비한 것이 큰 도움이 됐어요. 모르는 내용은 블로그를 참고하여 추가로 학습하였고요. 마음을 다잡기 위해 꾸준히 매일 한 문제씩 github에 문제 푼 것을 올려서 github에 잔디밭을 까는 것도 추천합니다. 😀
  • 서버 프로그래밍 직무 면접 때 기억나는 질문이 있으신가요?
  • 서버 프로그래머 / 루기
    서류에 게임 서버 프로그래머를 선택한 이유를 어필해서 그런지 왜 게임 서버이고 왜 컴투스인지 물어봐주신게 기억에 남아요. 면접관 분들이 지원서를 정말 꼼꼼히 보고 오셨다고 느껴졌었어요. 포트폴리오에 적은 프로젝트에 대한 질문이 정말 많았거든요.
  • 인턴십 근무 후기 짧게 들려주실 수 있나요?
  • 서버 프로그래머 / 루기
    일방적인 교육을 받을 것이라고 생각했는데 예상 외로 실무 R&D 업무를 진행했던 점이 특별했습니다. 그 과정에서 직접 부딪혀보고 선임분들의 도움을 받으며 많은 성장을 할 수 있었어요.
    인턴 기간동안 복지도 다양하게 누릴 수 있어서 너무 좋았는데요. 특히 제가 인턴할 때 명절이 껴있었는데 인턴임에도 불구하고 직원과 동일한 대우를 받아서 좋았습니다. 😊
  • 지니어스 경험 후 어떤 부분에서 가장 많이 성장하셨나요?
  • 서버 프로그래머 / 루기
    게임 서버 프로그래밍 직무 커리큘럼은 3번의 과제가 진행되었는데요. 과제를 수행하면서 실무적인 역량이 크게 향상되었다는 점이 컸어요. 지니어스를 경험한 후, 게임 서버 개발이 무엇이라는 것을 확실하게 알게 되는 기회가 되었고, 저에게 부족한 부분을 확인하고 어떤 점을 학습하여 보완해야 하는지 알게 되었어요. 현업에서 게임 서버 개발을 어떻게 하고 있는지 궁금했다면, 이번 컴투스 인턴십 지니어스 6기에 꼭 참여하세요!
블록체인 사업 / 페르디 선배님
  • 안녕하세요. 간단하게 자기소개 부탁드려요.
  • 블록체인 사업 / 페르디
    안녕하세요. 저는 블록체인 부문에서 사업을 담당하고 있는 ‘페르디’예요.
  • 해당 직무로 지원서 작성 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셨던 것이 무엇이신가요?
  • 블록체인 사업 / 페르디
    신입의 경우 블록체인의 전문성을 보여 드리는 건 전략적인 소구가 어려울 것 같아서 원활한 커뮤니케이션 역량을 강조했어요. 사업 직무가 여러 파트너사와 유관부서 사이에서 조율하고 관리하는 업무가 많을 거라 예상해서 이런 부분을 강조했는데 다행히 잘 봐주셨던 것 같아요.
  • 혹시 면접 때 기억나는 질문이 있으신가요?
  • 블록체인 사업 / 페르디
    제가 블록체인에 대해 어떤 생각을 가지고 있는지를 묻는 질문이 기억에 남아요. 면접에서 블록체인에 대해 같이 이야기를 나누다 보니 컴투스 그룹에서 블록체인에 대한 진심이 느껴졌고, 면접 이후 꼭 입사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 페르디 선배님께서 생각하시는 직무에서 가장 필요한 역량은 무엇일까요?
  • 블록체인 사업 / 페르디
    주어진 업무를 꼼꼼히 파악하는 역량이 갖춰져 있는 분들이 좋을 것 같아요. 내가 놓친 사소한 업무가 나비효과가 되어 어떻게 돌아올지를 모르거든요. 사전에 업무를 꼼꼼하게 미리 파악해두면, 프로젝트를 이슈없이 이끌어갈 수 있기 때문입니다.
  • 지니어스 커리큘럼 경험 후 어떤 부분에서 가장 많이 성장하셨나요?
  • 블록체인 사업 / 페르디
    나무를 보지 않고 숲을 보는 관점이 많이 늘었어요. 처음에는 단편적인 부분만 봐서 이슈가 이슈를 낳는 현상을 많이 겪었는데요,😭😭
    경험치가 조금 쌓이고 나니 저의 선택이 어떤 연쇄적인 효과를 가져올지 미리 예상할 수 있게 되며 단편적인 나무를 보지 않고 숲을 보는 능력이 가장 많이 성장하였습니다.
블록체인 마케팅 / 봉봉 선배님
  • 안녕하세요. 간단하게 자기소개 부탁드려요.
  • 블록체인 마케팅 / 봉봉
    안녕하세요, 저는 블록체인 플랫폼/게임 마케팅을 담당하고 있는 ‘봉봉’입니다.
  • 블록체인 마케팅 직무로 지원서 작성 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셨던 것이 무엇이신가요?
  • 블록체인 마케팅 / 봉봉
    지원서 작성 시 가장 중요하게 고려한 부분은 블록체인 플랫폼의 유저 모객 및 활성화 전략에 대한 깊은 고민이었어요. 이를 위해 다양한 블록체인 마케팅 사례를 면밀히 분석하며, 각 사례의 긍정적인 특성과 한계를 파악하는 데 중점을 두었습니다.
    이러한 분석을 통해 단순한 경제적 이득을 넘어서 유저와의 상생 구조를 설계하고, 사용자와의 신뢰를 구축하며 장기적인 관계 유지에 필수적인 요소들을 도출할 수 있었다고 생각해요.
  • 실무 면접 때 기억나는 질문이 있으신가요?
  • 블록체인 마케팅 / 봉봉
    가상자산에 대한 직접적인 경험이 있냐는 질문이 기억에 남아요. 다행히 저는 개인적으로 가상자산 투자해 본 경험이 있어, 단순 디지털 플랫폼을 통한 리서치와 실제로 체득하는 것 사이의 차이를 직접 느낄 수 있었기 때문에 면접관의 질문에 공감하고, 이에 대해 소신 있게 답변할 수 있었습니다.
  • 선배님께서 생각하시는 직무에서 가장 필요한 역량은 무엇일까요?
  • 블록체인 마케팅 / 봉봉
    빠르게 변화하는 시장 트렌드와 환경 변화에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는 능력이 꼭 필요하다고 생각해요. 이 능력을 통해 마케터는 지속적으로 새로운 마케팅 계획을 세우고, 효과적인 결과를 창출해낼 수 있기 때문이죠. 😊
  • 지니어스 커리큘럼 경험 후 어떤 부분에서 가장 많이 성장하셨나요?
  • 블록체인 마케팅 / 봉봉
    리스크 관리의 중요성을 이해하는 것을 깨닫게 되었어요. 단순히 위험을 회피하는 것이 아니라, 리스크를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예측하는 방법을 배우며, 이를 실무에 적용하는 능력이 지니어스 경험을 통해 성장했다고 생각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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뭐먹을까 고민 말아요
삼시세끼 무료 제공
건강도시락으로
다이어트도 가능
입이 심심할땐 스낵킹
건강한 간식부터
달달한 과자까지 무료 제공
야간매장 OPEN
매일 20시가 되면
찾아오는 컴투스 버전
한강 편의점
연 200만원 FLEX
살까 말까 고민된다면
회사 복지카드 꺼내기
회사 기념일도 특별하게
컴투스그룹 통합 창립기념일
크리스마스 다음날 유급휴일
카페인 무한충전해요
사내 카페 제조 음료
단돈 1,000원
아이스크림에 베이커리까지
운동은 공짜로 해야죠
회사 제휴 헬스장 무료 입장
운동복/수건 무료 지급
일만 할 수 없죠
사내 동호회 운영
열심히 안할 수가 없음
판교 사람 이거 타세요
판교역/미금역에서
전용 셔틀버스 운영
건강 놓치지 않을거에요
가족까지 함께
건강검진 예약 GO
보험도 이렇게 꼼꼼히
실손보험이냐 치아보험이냐
그것이 문제로다
토닥토닥 심리상담 지원
EAP 프로그램으로
스트레스 관리해요
기쁨도 슬픔도 함께
생일/명절 선물 지급
경조사 휴가, 경조금 지원
여행 숙소는 편하게 예약
제휴된 리조트/콘도
부모님께 인기 최고
이자라도 보탤게요
전세대출이자
회사에서 일부 지원
비포괄임금제도
공짜 야근은 그만
일한만큼 받는다
선택적 근로시간 제도
10시~15시만 근무하면
출퇴근시간은 내 마음대로
시간 연차 제도
1시간 단위로 연차 쓰고
알뜰살뜰 연차 살림
장기근속휴가 제도
컴투스 직원들의 방학
열심히 일한 자, 쉬어라
사내 추천 제도
추천 장려금도 받고
친구랑 같이 근무하고
성과급 제도
거기 성과 있소?
여기 보상 있소!
  • 법인 별로 중복 지원 가능한가요?
    법인 별로 중복 지원 가능합니다. 법인별로 다른 직무로 지원도 가능하나, 동일 법인 내에서 여러 직무 지원은 불가합니다.
    ex) 컴투스 게임기획, 컴투스홀딩스 게임사업 - 가능
    컴투스 게임기획, 컴투스 게임사업 - 불가능
  • 다른 이메일 계정으로 중복지원 가능한가요?
    1인 1지망을 원칙으로 하며, 동일인이 여러 이메일을 이용하여 지원하는 경우 불이익이 있을 수 있습니다.
  • 포트폴리오 파일 첨부 대신 URL로 넣어도 무방할까요?
    URL을 남겨주셔도 됩니다. 다만 추후 포트폴리오 URL이 변경되거나 오류로 인해 포트폴리오 확인이 불가한 경우, 검토에 영향을 줄 수 있으니 URL 확인 후 첨부해주시기 바랍니다.
  • 지원서를 최종 제출 했는데, 수정하고 싶습니다.
    해당 문의는 개인정보가 있어 카카오톡으로 문의하시지 마시고 지원하신 채용 사이트에서 1:1 문의를 남겨주시면 원활하게 처리 가능합니다.
  • 마감시간에 임박하여 제출하여, 제대로 되었는지 최종 제출 여부를 확인하고 싶습니다.
    최종 제출이 완료되면 지원서 작성 이메일로 확인 메일이 발송됩니다. 지원자님의 메일함에서 해당 메일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간혹 스팸으로 분류되어 확인을 못하는 경우가 있으니 메일 스팸함도 확인 부탁 드립니다.
  • 지원 완료 후 추가로 제출하고 싶은 서류가 있는 경우, 별도 메일로 제출해도 될까요?
    공정한 평가를 위해 지원서에 제출하신 서류 외에는 추가로 받지 않습니다.
  • 지원 대상에 해당하지는 않지만, 인턴십 수행이 가능합니다. 지원해도 될까요?
    인턴십 지원 대상이 아니신 경우 지원이 어렵습니다. 이후에 지원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꿀팁 대방출! 지원하기 전에 보고가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