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컴투스 인턴십 GENINUS 5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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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영상

모집공고

게임사업·마케팅
  • 게임 콘텐츠 분석 및 BM 분석 제안
  • 마케팅 크리에이티브 기획 및 제안
  • 데이터 분석을 통한 사업/마케팅 전략수립

지원자격 및 우대사항
[지원 자격]
- 풍부한 게임 플레이 경험을 보유하신 분
- 긍정적이고 능동적인 성격과 우수한 협업 능력을 보유하신 분
- 글로벌 시장 환경 변화 및 유저 트렌드에 민감하신 분
- 포트폴리오 선택 제출
- 서류 제출 시 사전 과제 제출 필수 (상세 지원서는 지원서 내 확인 가능)
[우대사항]
- 외국어 능력이 우수하신 분
인턴십 기간
7/3(월)~9/22(금) 총 12주 (주 5일 본사 출근하여 근무 예정)
인턴십 형태
채용연계형 인턴
공통지원자격
기졸업자 혹은 2023년 8월/2024년 2월 졸업 예정자
선발절차
온라인 지원 / 서류 전형 / 필기테스트 / 면접 / GENIUS 대상자 선발
서류전형 포트폴리오 필수 제출 직무

게임아트, 프로그래밍(클라이언트, 서버, 엔진), 테크니컬 아티스트, 하이폴 시네마틱 애니메이터, CFX 테크니컬 아티스트, 사운드

서류전형 과제 필수 제출 직무

게임사업•마케팅

온라인 필기테스트 진행 예정 직무

프로그래밍(클라이언트, 서버, 엔진)

면접전형 사전 과제 부여 예정 직무

게임아트, 테크니컬 아티스트, 하이폴 시네마틱 애니메이터, CFX 테크니컬 아티스트, 게임기획(기획, 시나리오), 사운드

지원서 작성 유의사항
  • 포트폴리오 파일이름: 지원직무_이름
  • 포트폴리오 업로드 가능 용량: 50MB 이내, 1개의 파일로 압축 바랍니다.

    (용량 초과로 업로드가 불가능한 경우, 포트폴리오 링크주소(URL 등)를 메모장에 적어 올려주시면 됩니다.)

근무장소
서울 금천구 가산디지털1로 131 BYC하이시티 (지하철 1, 7호선 가산디지털단지역 도보5분)
문의

카카오톡 ID: @컴투스채용 (친구 찾기를 통해 ID등록 후 1:1문의가능)

  • 상기 일정, 전형 절차 및 세부내용은 당사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발생 시 별도 공지 예정)
  • 장애인, 국가보훈대상자는 관계 법령에 의거하여 우대 합니다.
  • 지원서 내용이 사실과 다를 경우 합격 및 입사가 취소될 수 있습니다.
  • 채용 과정에서 오프라인으로 제출한 서류가 있을 경우, 해당 공고의 채용여부가 확정된 이후
    14일 이내에 반환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반환 희망 시 문의처를 통해 반환을 청구해 주시기 바라며, 접수 후 14일 내 요청 서류를 등기우편으로 발송해 드립니다.
    오프라인으로 제출한 서류는 당사자가 반환을 청구하지 않을 경우 14일까지 보관된 후 파기됩니다.
    단, 홈페이지 또는 전자우편을 통해 제출한 일체의 서류, 당사의 요청이 없음에도 자발적으로 제출한 서류는 반환 청구 대상에 포함되지 않으며 당사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서 2년간 보관된 후 파기됩니다.

인턴십 프로그램 미리보기

클라이언트 프로그래머
서버 프로그래머
엔진 프로그래머
테크니컬 아티스트
게임 아트
CFX 테크니컬 아티스트
하이폴 시네마틱 애니메이터
게임 기획
시나리오 기획
사운드
사업/마케팅
재무
자금

선배들의 컨닝페이퍼

이우림 선배

지한솔 선배

박소연 선배

김유림 선배

김두원 선배

안덕규 선배

권혜영 선배

한규현 선배

김창주 선배

이윤지 선배

정혜림 선배

최용준 선배

조해슬 선배

용기카드를 봅아라

복지제도

뭐먹을까 고민 말아요
삼시세끼 무료 제공
건강도시락으로
다이어트도 가능
입이 심심할땐 스낵킹
건강한 간식부터
달달한 과자까지 무료 제공
야간매장 OPEN
매일 20시가 되면
찾아오는 컴투스 버전
한강 편의점
연 200만원 FLEX
살까 말까 고민된다면
회사 복지카드 꺼내기
회사 기념일도 특별하게
컴투스그룹 통합 창립기념일
크리스마스 다음날 유급휴일
카페인 무한충전해요
사내 카페 제조 음료
단돈 1,000원
아이스크림에 베이커리까지
운동은 공짜로 해야죠
회사 제휴 헬스장 무료 입장
운동복/수건 무료 지급
일만 할 수 없죠
사내 동호회 운영
열심히 안할 수가 없음
판교 사람 이거 타세요
판교역/미금역에서
전용 셔틀버스 운영
건강 놓치지 않을거에요
가족까지 함께
건강검진 예약 GO
보험도 이렇게 꼼꼼히
실손보험이냐 치아보험이냐
그것이 문제로다
토닥토닥 심리상담 지원
EAP 프로그램으로
스트레스 관리해요
기쁨도 슬픔도 함께
생일/명절 선물 지급
경조사 휴가, 경조금 지원
여행 숙소는 편하게 예약
제휴된 리조트/콘도
부모님께 인기 최고
이자라도 보탤게요
전세대출이자
회사에서 일부 지원

인사제도

비포괄임금제도
공짜 야근은 그만
일한만큼 받는다
선택적 근로시간 제도
10시~15시만 근무하면
출퇴근시간은 내 마음대로
시간 연차 제도
1시간 단위로 연차 쓰고
알뜰살뜰 연차 살림
장기근속휴가 제도
컴투스 직원들의 방학
열심히 일한 자, 쉬어라
사내 추천 제도
추천 장려금도 받고
친구랑 같이 근무하고
성과급 제도
거기 성과 있소?
여기 보상 있소!

FAQ

  • 이번 인턴십은 채용연계형인가요?
    네, 채용연계형입니다. 이번 인턴십 종료 후 좋은 평가로 수료하신 인턴 분들께는 채용 연계의 기회를 제공해드리고 있습니다.
  • 다른 이메일 계정으로 중복지원 가능한가요?
    1인 1지망을 원칙으로 하며, 동일인이 여러 이메일을 이용하여 지원하는 경우 불이익이 있을 수 있습니다.
  • 포트폴리오 파일 첨부 대신 URL로 넣어도 무방할까요?
    URL을 남겨주셔도 됩니다. 다만 추후 포트폴리오 URL이 변경되거나 오류로 인해 포트폴리오 확인이 불가한 경우, 검토에 영향을 줄 수 있으니 URL 확인 후 첨부해주시기 바랍니다.
  • 지원서를 최종 제출 했는데, 수정하고 싶습니다.
    최종 제출 후 수정은 불가능 합니다. 반드시 수정이 필요한 경우 카카오톡 '컴투스채용'으로 연락 주세요.
  • 마감시간에 임박하여 제출하여, 제대로 되었는지 최종 제출 여부를 확인하고 싶습니다.
    최종 제출이 완료되면 지원서 작성 이메일로 확인 메일이 발송됩니다. 지원자님의 메일함에서 해당 메일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지원 완료 후 추가로 제출하고 싶은 서류가 있는 경우, 별도 메일로 제출해도 될까요?
    공정한 평가를 위해 지원서에 제출하신 서류 외에는 추가로 받지 않습니다.
  • 지원 대상에 해당하지는 않지만, 인턴십 수행이 가능합니다. 지원해도 될까요?
    인턴십 지원 대상이 아니신 경우 지원이 어렵습니다. 이후에 지원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컴투스에 대해 더 궁금하시다면?

꿀팁 대 방출! 지원하기 전에 보고가세요.

게임 클라이언트 개발 부문은 12주 동안 총 3개의 교육 과제를 수행합니다.
첫번째로 컴투스의 피처폰 게임 모작 또는 신규 미니게임 개발 중 하나의 과제 선택해서 개발해보는 개인과제, 두번째로 그룹으로 모여 모바일게임을 개발해보는 그룹과제, 세번째로 실제 개발 스튜디오에서 수행하는 실무과제로 구성되어 있어요.
개인과제를 수행하면서 내가 상상해온 것을 빠르게 구현하면서 게임 개발에 대한 재미를 느껴보고, 그룹과제를 수행하면서 협업의 의미와 각자의 역할에 대해서 고민해보고, 실무과제를 수행하면서 게임 개발 외에 중요한 것들에 대해서 경험해볼 수 있어요.
과정 중에 타 직무 동기들과 게임잼을 하면서 실제 게임 하나를 만들어보고 리뷰까지 받아보는 과정도 있어 짧은 시간동안 많은 경험을 할 수 있답니다.
  • 전공: 컴퓨터 공학, 게임 공학과 등을 졸업하면 좋지만 독학으로 컴퓨터 사이언스 공부를 하셨다면 지원 가능해요 (비전공인 경우 어떤 공부를 하였는지 기입 필수)
  • 지식: 알고리즘, 자료구조, 운영체제, 네트워크, 컴퓨터 그래픽스 등에 대한 이해가 꼭 필요해요.
  • 스킬: C++, C# 등 객체지향프로그래밍을 반드시 잘 하셔야 해요. 게임엔진(Unity, Unreal 등) 경험이 필수는 아니지만, 인턴 기간동안 진행하는 과제를 조금 빠르게 적응하실 수 있을꺼에요.
개인과제를 통해 게임을 만드는 재미와 내가 만든 게임에 대한 피드백을 받으면서 앞으로 게임개발자로서 방향이 맞는지 스스로 생각해보는 기회가 될 것 같아요.
그룹과제/게임잼을 통해서 다른 동료와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데이터를 작은 단위로 세분화하거나 객관적으로 각각의 연관성을 파악하는 역량과 시각적으로 체계화 해서 이해할 수 있는 문서작성 역량을 다듬어보고요,
구성원으로서 다른 구성원들과 공동의 목표를 추구하고 시너지를 발휘하는 역량과 커뮤니케이션 역량을 향상할 수 있어요.
실무과제를 통해 현실적인 감각을 다듬고 게임에 대한 이해도를 보다 높이며, 우리가 만든 게임을 서비스하기 위해서 클라이언트 개발자가 갖추어야 할 역량에 대해서 고민해보는 시간을 가지게 될 것 같아요.
인턴 과정을 통해서 준비된 게임 클라이언트 개발자로 한 단계 더 성장할 수 있어요.
게임 서버 개발 부분은 12주 동안 총 3개의 과제를 수행합니다.
첫번째로, 수집형 게임의 게임 서버 개발을 위한 ASP.NET Core 웹서버 개발
두번째로, 기술 분석 발표
세번째로, C#으로 MMORPG 게임 서버 개발
위 3개의 과제를 통해서 게임 서버 개발에 필요한 기술을 전반적으로 경험해보고 배울 수 있을거라 생각됩니다.
특히 3번의 MMORPG 게임 서버 개발은 올해로 3년째 진행 중인 인턴 프로젝트로 기존 코드를 리팩토링하고, 새로운 콘텐츠를 만들 예정이니 기대해주세요!
인턴 교육 과정을 이수하면 게임 서버 개발에 대한 이해가 더 깊어지고, 실력도 크게 성장할 수 있습니다.
  • 전공: 컴퓨터 공학
  • 지식: 병렬 처리/비동기 프로그래밍, 데이터베이스, 네트워크 등에 대한 이해
  • 스킬: C++, C#, Go, PHP, Java 중 하나 이상 언어로 프로그래밍 가능. Web Server, Socket Server 중 하나 이상 개발 가능
교육과정의 3개의 과제를 하면서 게임 서버 개발이 무엇이라는 것을 확실하게 알게 되는 기회가 될 거에요.
또 자신에게 부족한 부분이 무엇이고, 무엇을 학습을 해야하는지 알 수 있게 됩니다.
두번째 과제를 수행하면서 기술을 깊이 있게 분석할 수 있고, 첫번째, 세번째 과제를 통해서 게임 서버 개발 실전 지식과 경험을 배울 수 있습니다.
현업에서 게임 서버 개발을 어떻게 하고 있는지 궁금했다면, 이번 컴투스 인턴십 지니어스 5기를 통해서 충분히 이런 궁금증을 해소하고, 실무적인 역량을 제대로 키워보세요!
TA실 엔진 프로그래머는 12주 동안 총 3가지의 교육 과제를 수행합니다.
첫번째는 랜더링 파이프라인 파악해보는 것입니다. Vulkan Tutorial을 따라하며 기본 기능을 구현해 보고 랜더링 파이프라인을 파악하고 발표하는 시간을 가져볼 예정입니다.
두번째는 GPU 아키텍처 파악해보는 과제 입니다. 실무에서는 GPU 관련된 이슈가 많은 만큼, GPU 아키텍처에 대해 파악해두는 일이 필요하기 때문에 관련 내용을 살펴보고 발표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입니다.
세번째는 실무를 경험하면서 수행하는 과제입니다. 세상에는 멋진 이론들이 많지만 실제 게임에 적용하기에 많은 허들이 있습니다. 프로젝트 개발 중 부딪히는 문제들에 대해 공유받고 해결책을 함께 고심하는 과정을 경험해볼 예정입니다.

예시) 빛의 산란 공식을 사용하여 Volumetric Light을 구현하는 과제
  • 전공: 컴퓨터 공학
  • 지식: 그래픽스 파이프라인 작동 이해, 수학 지식
  • 스킬: 프로그래밍 기술 (C/C++, C# 등), 문제 해결 능력, 의사소통 능력
엔진프로그래머는 랜더링 파이프라인을 한번쯤은 직접 구현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Unity나 Unreal엔진을 사용하는 프로젝트들의 파이프라인을 개선하는 업무를 맡았을 때 많은 도움이 되기 때문이죠. GPU 아키텍처를 파악해두는 일 역시 추후 프로파일링 및 최적화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컴투스 인턴십 지니어스 5기를 경험한 엔진프로그래머는 TA분들과 기술적인 토론을 자연스럽게 하며 긍정적인 경험을 쌓아서 업무 이해도가 눈에 띄게 성장할거라 믿어요!
테크니컬 아티스트는 12주간 총3가지 분야에 걸쳐 업무를 수행하게 됩니다.

첫번째는 렌더링 실습입니다. 비쥬얼 구현과 관련된 부분(Shader, lighting, 환경등)에 지원자가 강점을 가지는 부분에 대해 과제를 선정하고 4주간 기능 구현 및 리소스 제작을 진행합니다. 참여하시는 분이 다른분야의 적성이 있다면 그에 맞추어 진행합니다.
두번째는 프로파일링 실습입니다. 진행중인 프로젝트 프로파일링을 통한 프로젝트 분석 및 개선 의견을 진행해보고 이를 통해 개선 방향을 실습해봅니다.
세번째는 실무 지원 실습입니다. 실제 프로젝트에서 필요한 부분에 대해 직접 업무수행을 진행하면서 실무를 경험해봅니다.
  • 전공: 무관
  • 지식: Unity, Unreal등 상용엔진에 대한 이해, 그래픽스 렌더 파이프라인에 대한 이해, 아트 리소스 제작파이프라인에 대한 이해
  • 스킬: Shader 제작에 대한 이해. 프로그래밍에 대한 기초 이해
TA업무 프로세스에 대한 다양한 경험을 쌓을 수 있는 과정이라는 점만으로도 엄청난 성장이 기대됩니다.
또한 TA 직무 특성상 업무 범위나 특징이 개개인의 특성에 많이 좌우되는데요.
컴투스 인턴십 지니어스 5기는 개개인이 가지는 업무역량이 실무에 충분히 도움이 되는 레벨로 성장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프로젝트에서 스스로의 어떤 역할을 해야 할지 가이드가 되는 시간일거라 생각됩니다.
게임아트 직무는 컨셉원화, 모델러, UI/UX, 애니메이터, 이펙터 5개의 직무를 채용하지만 수행하는 프로그램의 전체적인 틀은 동일합니다. 인턴은 크게 2가지 과정으로 진행 됩니다. 첫 8주동안은 게임 아트의 각 직무별 실무를 다양한 난이도의 과제를 통해 수행하며 게임 아트 제작에 대한 내용과 진행 프로세스를 이해하고 학습하게 될 예정이예요. 업무에 대한 작업 부터 피드백 경험, 커뮤니케이션 협업까지 전반적인 부분에서 경험을 하고 성장하는것이 목표입니다.
나머지 4주는 실무를 체험하는 것인데요. 간단한 업무 서포트를 하며 업무 진행, 커뮤니케이션, 스케쥴 관리 등을 진행합니다. 직무과제보다 심플한 업무일수도 있지만 실무의 무게와 책임감을 느껴보고 빠르고 확실한 업무 처리에 대한 경험과 이해를 가지는것이 목표입니다.
  • 전공: 미술, 게임 관련학과이면 좋지만 크게 제한 없음
  • 지식: 게임 아트에 대한 이해와 게임 플레이 경험
  • 스킬: 각 직무를 수행 할 수 있는 직무에 대한 기본 이해도와 툴 사용능력
여러가지 직무 별 실무 경험을 통해 준비, 학습하던 스킬들을 활용하여 게임아트 제작 경험을 해볼 수 있습니다. 다양한 난이도의 과제를 수행하며 본인의 역량을 실무 기준으로 파악하고 피드백 받는 과정과 다양한 작업경험을 통해 전반적으로 아트 역량이 성장하게 될거예요. 인턴십 중 나와 비슷한 진로로 성장해나가는 현업 선배들과 소통하는 과정 속에 인턴십 이후 더 발전 시킬수 있는 방향성도 잡아 볼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CFX 테크니컬 아티스트 직무의 인턴 분들은 12주간 총 3개의 교육과제를 수행할 예정입니다.
과제는 maya 툴을 활용하여 작업이 진행되며, 첫번째 Xgen헤어 캐릭터의 nHair 시뮬레이션 과제, 두번째 ncloth를 활용한 cloth 시뮬레이션 과제, 세번째 ash를 횔용한 mash 다이나믹 과제를 수행할 예정입니다.
  • 전공: 무관
  • 지식: maya의 ncloth, nhair, ndynamic, mash
  • 스킬: 헤어 및 천 시뮬레이션에 대한 기본적인 지식과 이해, 사용법
CFX 테크니컬 아티스트는 3D 애니메이션 캐릭터의 헤어, 천 등의 시물레이션을 말합니다.
컴투스 인턴십을 수행하는 동안 단순히 사실적인 느낌의 딱딱한 시뮬레이션이 아닌 애니메이션 감독의 의도에 맞는 아트적인 헤어나 천의 움직임을 어떻게 하면 표현 할 수 있는지에 대한 연구를 해볼 수 있습니다.
시네마틱 제작 과정을 실무에서 직접 참여하면서 기술적인 이해도를 높이고 아트적인 감각을 탐구할 수 있는 기회도 주어집니다. 그 과정을 통해서 얻은 경험은 좋은 CFX 테크니컬 아티스트로서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이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12주간 2주 단위로 총 6가지 애니메이션 진행할 예정입니다.
먼저 첫번째로 애니메이션 기본이론으로 바운스, 웨이브, 점프, 러닝, 워킹 등을 제작해 보구요.
이어서 두번째는 액션으로 이뤄진 샷의 이야기를 구성하는 스토리텔링, 세번째로 카메라의 기본적 사용방식과 디테일한 구성을 연출해볼 예정입니다.
네번째는 페이셜 연기로 감정톤 별 클로즈업 연기 작업을 수행하고, 위에 배운 네 가지를 모두 반영한 바디 연기샷을 제작해보게 됩니다.
마지막으로 애니메이션의 물리적 폴리싱을 수행하며 최종적인 샷들의 인체물리적 디테일한 마무리 작업을 해볼 예정입니다.
  • 전공: 애니메이션, 영화.만화에 대한 전공혹은 메니아
  • 지식: 다양한 인물의 연기에 대한 이해와 높은관심도
  • 스킬: 애니메이션을 진행하기위한 마야툴에 기본습득과 그림으로 표현과 구성을 할수 있는 능력 (연필, 펜, 플레쉬등)
인턴이 끝난 뒤, 하이폴 시네마틱 애니메이터로서 아래 역량이 향상되었을거라고 생각됩니다.
1) 준수한 애니메이션을 만들수 있는 표현능력 향상
2) 퀄리티를 위한 효율적 제작공정에 대한 이해 반복숙달
3) 다양한 도구로 표현력을 증진시킬수 있는 베이직 향상
4) 마무리작업에 대한 책임감과 타협하지 않는 자세
5) 연기, 연출에 대한 디렉터와의 커뮤니케이션 능력
6) 자신의 표현에 대한 스마트한 의견,설득,제안 태도
게임 기획 직무는 기획을 직간접적으로 경험하고 과제를 수행하며, 관련 교육을 받는 과정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기획적인 측면에서 새로운 시각으로 게임을 분석해 보는 것으로 시작하며 여러 차례의 피드백을 받고, 관련 교육들을 통해 게임을 바라보는 시야를 넓힐 수 있어요!
역기획서를 작성해 보고, 개인 혹은 그룹으로 페이퍼 기획을 해보며 자신의 기획에 대한 실현 가능성, 재미 등을 검증해 보기도 한답니다. 간단한 캐주얼 게임을 기획하고 다른 직무와 협업하여 기획부터 완성까지 실질적인 기획을 경험해 볼 수도 있구요!
다채로운 경험을 통해 기획자가 되기 위한 확실한 초석을 다지는 시간이 될 것입니다.
기획에 있어 중요한 것은 게임과 기획에 대한 열정, 게임에 대한 경험입니다.
그리고 논리적으로 넓고 깊게 사고하며, 표현하고 소통할 수 있는 능력 또한 필요합니다.
과제와 교육을 통해 막연히 기획에 대해 품고 있던 생각들을 정리할 수 있을 것입니다.
단순히 기획서를 쓰는 스킬을 배우는 시간이 아니라고 말씀드리고 싶어요.
사고 능력을 강화시켜주는 교육과 과제&피드백 통해 자신의 장단점과 기획자로서 성장하기 위해 필요한 부분들을 체크해보고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입니다.
동료들과의 협업을 통해 실질적인 기획을 경험해볼 수 있다는 것도 강점입니다.
기획적인 측면에서 사고하는 방법을 배우는 것은 좋은 기획자로 성장하는 지름길이 될 수 있으니 컴투스 인턴십에 참여하셔서 이 기회를 놓치지 마세요!
시나리오기획 직무 인턴분들은 1:1 멘토링과 함께 12주 동안, 3단계의 교육 과정을 수행할 거예요.
첫 번째 단계에서는 모든 업무의 기본이자 필수인 실무용 문서 작성 요령과 프리젠테이션 스킬을 습득하고, 두 번째 단계에서는 게임 스토리 설계, 리소스 및 세계관 설정 등을 통해 업무의 프로세스를 익힐 거예요. 마지막 세 번째 단계에서는 현재 시나리오팀에서 지원 중인 프로젝트 업무에 참여해 아이데이션 회의, 기획서 작성, 브리핑 및 피드백 회의 등의 실무를 직접 경험해 볼 거고요. 12주 동안 단 하루도 허비하지 않도록, 알찬 커리큘럼을 구상하고 있으니, 기대해 주세요!
  • 전공: 무관
  • 경험: 1. 게임 플레이 경험 2. 다양한 스토리 콘텐츠 소비 경험
  • 스킬: 기본 작법
준비된 교육 과정을 충실히 수행한다면, 게임 시나리오/설정 기획 직군에 관한 인사이트를 갖게 되는 건 물론, 협업과 커뮤니케이션 스킬도 향상할 수 있을 거예요.
업무나 업무 프로세스에 관한 높은 이해도는, 결국 실무 역량의 충족, 성장과 직결되는 요소이기 때문에 이번 시나리오 인턴 과정이 시나리오/설정 기획자를 꿈꾸는 분들에게는 더없이 좋은 기회가 될 거라 생각됩니다.
사운드 직무 인턴분들은 실무형 인턴과정으로 컴투스에서 제작되는 게임 및 영상의 소리를 디자인하는 업무를 수행할 예정입니다.
사운드는 크게 배경음악(BGM), 효과음, 환경음(Ambience), 보이스 등으로 나뉘는데요.
각 상황이나 연출에 적합한 소리를 기획하고 개발하는 실무를 경험하는 과정으로 구성되어, 12주 동안 의미있는 결과물을 얻어가실수 있으실거예요!
게임 전반에 이해도가 높고, 다양한 상황을 소리로 표현할 수 있는 능력이 필요해요.
기본적으로 DAW(CUBASE , LOGIC , Pro Tools) , Plug-in 및 MIDI 운용 숙련도가 있어야 하고요.
레코딩,믹싱, 마스터링 등 음향 분야의 지식이나 관심이 많으면 좋고요. 전공은 무관하나 작곡이나 음향을 전공하였다면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해요.
실무형 인턴인만큼 과정 종료 후 결과물로 얻어가는게 굉장히 많으실거라고 기대해요.
소리의 기획 단계부터 제작과 적용이 되어가는 과정을 경험하고 그에 필요한 부분을 파악하는 과정을 통해 게임 사운드에 대한 폭넓은 시야를 습득하는 데 도움이 될 거예요.
인턴으로 만나보기 어려운 직무인만큼 해당 분야로 성장하고 싶어하는 분들이 컴투스 인턴십의 기회를 꼭 놓치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게임 사업/ 마케팅 인턴분들은 실제 현업부서에 근무하는 실무자들에게 이론, 실습 등의 교육을 받으며 게임콘텐츠 분석과 마케팅 기획 과제를 수행할 예정입니다.
과제수행 중에는 풍부한 경험을 가진 실무자들이 꼼꼼히 가이드를 해주고, 여러분과 같이 인턴이나 공채로 입사한 선배들의 회사생활의 생생한 이야기도 들어볼 수 있습니다. 수행한 과제는 사업마케팅 팀장, 실장님들 통해서 발표하게 되는데요.
해당 피드백을 통해 유저가 아닌 사업PM과 마케터로서 게임을 바라보는 스킬을 키울 수 있습니다.
또한 현업부서에서 근무하며 실제 입사했을 때 하는 일을 체험하고 배울 기회도 있답니다.
  • 전공: 전공무관
  • 지식: 게임에 대한 애정과 이해
  • 스킬: 긍정적 마인드, 우수한 협업능력
이론, 실습, 특강 등 12주 동안 진행되는 다양하고 알찬 교육 커리큘럼을 통해 사업PM과 마케터가 하는 일 전반을 알 수 있습니다.
컴투스만큼 짧은 시간안에 사업PM과 마케터가 하는 일 전반을 알려주고 직무 역량을 키울 수 있는 곳은 흔치 않다고 자부합니다!
게임을 너무 사랑하지만 나는 사업PM이 어울릴지, 마케터가 어울리지 아직 고민이 되시는 분!
사업PM, 마케터로서 역량을 더 강화하고 싶으신 분이라면 망설이지 말고 지원해주세요!
재무관리 직무의 인턴 분들은 12주 동안 컴투스 그룹의 재무관리 실무를 직간접적으로 경험하게 될 예정입니다. 관련 전공지식을 보유하고 있다는 전제하에 컴투스 그룹 전반의 회계관리 리스크 감소를 위한 방안에 대해 함께 고민해보거나, 컴투스에서 실제 발생하는 매입,매출을 비롯한 전표작성 등의 회계 관련 업무를 경험해보는 과정으로 진행될 예정입니다.
전보다 인턴기간이 길어진 만큼 많은 경험을 해볼 수 있도록 알차게 구성될 예정이예요.
  • 전공: 경영학, 경제학, 회계세무학
  • 지식: 회계 및 세무 관련 전공 지식
  • 스킬: 분석적 사고 / 통찰력 / 커뮤니케이션
컴투스 그룹은 게임, 미디어, 투자 등 다양한 업을 수행하고 있기 때문에 재무관리 영역에서 많은 부분을 고려해야 합니다.
따라서 여러 산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각 법인들의 시너지로 회사가 어떻게 성장하는지 파악하고, 거시적인 관점에서 재무구조를 분석하는 과정 속에서 얻어가시는 부분이 많을거라고 예상됩니다.
인턴기간 후에는 재무관리 인사이트가 확실히 확장된 것을 느낄 수 있으실거예요.
자금 직무의 인턴 분들은 12주 동안 실무형 과정을 수행하게 될 예정입니다.
먼저 금융시장 지표, 금융시장 동향 파악을 위한 기초 자료 작성 하는 등 관련 보고서를 작성해보는 과정을 수행하면서 금융시장 전반을 이해할 수 있도록 합니다.
이 과정과 함께 그룹사 자금 업무를 이해하는 기회가 될 수 있도록 컴투스 그룹의 자금 계획 및 집행을 위한 기초 실무를 경험해볼 수 있는 과정도 진행될 예정입니다.
  • 전공: 경영학, 경제학
  • 지식: 금융, 재무, 회계, 외환관련 지식
  • 스킬: 오피스 활용능력
컴투스 인턴십 지니어스 5기를 수료한 뒤엔 실무형 인재로 거듭나있을거예요.
짧다면 짧은 시간이지만 그룹사 자금 부서의 실무를 직간접적으로 경험한 뒤에는 전과 다른 시야를 갖게될테니까요.
또한 각종 보고서 작성을 통해 금융시장에 대한 깊은 이해와 함께 전략적이고 논리적인 기획력도 덤으로 얻어가실 수 있을거라 생각 됩니다. 자금 직무로 성장하고 싶다면 컴투스 인턴십을 꼭 경험해보시기 바랍니다.
사업PM은 과제 필수 제출이라 과제에 집중해서 준비를 했어요.
유저로서 게임을 즐기는 것과, 공급자로서 게임을 제공하는 관점을 최대한 분리하려고 했습니다. 평소 게임을 좋아하는 만큼 ‘이 게임은 이게 재미있어서 좋더라’ 하는 관점으로 과제나 자소서를 쓰기 시작하게 되는데, 결국 그러면 이 게임의 강점, 서비스 노하우 같은 것에 집중하기보단 재미 하나에만 집중하게 되더라구요. 결국 저는 회사에 들어가 담당 게임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공급자가 되고 싶은 만큼 ‘이 게임의 어떤 부분이 유저를 더 오래 붙잡고 있고, 어떤 요소 때문에 과금을 조금이라도 더 하게 되더라’ 라는 흐름으로 적을 수 있도록 했습니다.
‘사과 농장을 운영한다고 할 때, 사과 자체의 품질이 중요하냐, 사과를 포장하고 판매하는 영업 방식이 중요하다고 생각하냐’ 라는 질문을 받았었습니다.
둘 다 당연히 중요하겠지만 저는 후자가 중요하다고 답변 드렸었습니다. 사과를 게임에 빗대서 말씀하셨던 건데, 사과의 질이 정말 너무 좋다면 그 자체로도 훌륭하겠고 입소문도 잘 퍼질 수 있겠으나, 사과 자체의 질은 그냥 그래도 영업하는 방식에 따라 매출이 천차만별나는 케이스를 너무 많이 봤거든요. 그런 제 경험과, 다양한 게임을 사례로 들어 말씀드렸던 것 같습니다.
교육 기간 동안 다양한 업무 영역에 대해 경험해볼 수 있었는데, 특히 지표 교육이 기억에 남습니다. 인턴 전에도 공부로 조금은 게임업계에서 쓰는 지표 용어들을 알고 있었는데, 실제로 활용해보는 건 또 다른 경험이었습니다. 회사 앞에 있는 스타벅스를 가정으로, 스타벅스에 하루 들어온 사람, 스타벅스 입구까지 왔었는데 돌아선 사람, 들어와서 결제한 사람 등 여러 항목들의 수치를 나름의 논리로 산정해보는 과제가 있었는데, 이 항목은 게임에서 DAU, 이건 DPU, 이렇게 치환해보니까 더 기억에 오래 남고 활용해보기도 너무 좋은 시간이었습니다.
아침 점심 저녁이 모두 무료로 제공된다는 점이 좋았습니다. 구내식당이면 퀄리티가 별로일 수도 있을까? 라고 생각 했는데, 먹어보니 너무 맛있어서 일부러 동기들과 같이 일찍 출근해서 아침을 먹었던 기억도 있습니다.
매일 메뉴 고민을 할 필요도 없고, 정해진 시간이 되면 맛있는 밥 먹으러 다같이 출발하니까 매일 밥 시간이 기다려졌던 기억이 있습니다.
자소서와 포트폴리오 모두 내용 전달이 최대한 명료하고 자연스럽게 이뤄지도록 하는데 신경 썼습니다. 많은 내용을 담아 내기보단 핵심 키워드 및 메시지를 우선적으로 정하고, 보는 사람의 입장에서 전달하고자 하는 바가 직관적으로 이해되게끔 구성하고자 했습니다.
왜 게임기획 직무를 지원하게 됐는지에 대한 질문이 가장 기억에 남습니다. 제가 산업디자인을 전공했는데, 해당 경험이 왜 게임 기획 직무에 도움이 된다고 생각하는지, 그리고 얼마나 게임에 진심인지를 중점적으로 어필하고자 하였고 면접에서 잘 풀어낸 것 같습니다.
스스로 부족한 점이 무엇이며 어떤 점을 보강해야 할지 알 수 있는 경험이었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게임잼을 통해 빠른 시간내에 체계적인 문서 작성을 하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깨닫게 되었습니다. 평소 대면하여 직접적으로 하는 의사소통에는 자신이 있었는데, 제한된 시간과 환경 속에서는 그러한 소통이 어려우며 작업을 위한 내용 정리 측면에서 효율적이지 않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이를 통해 실무에서 겪는 고충을 간접적으로 체험할 수 있었고, 부족한 점을 보충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평소 제로 콜라를 즐겨 마시는데 스낵킹을 통해 원할 때마다 마실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각종 간식이나 음료들이 가득 비치되어 있어 풍족한 환경에서 근무했습니다.
게임에 대한 열정 뿐만 아니라, 게임기획이라는 직무에 대한 진지하고 전문적인 태도를 보여주려고 했습니다. 포트폴리오를 작성할 때는 그 게임을 오래 집중적으로 플레이하면서, 주요 상품(어필 포인트)이 무엇인지, 현 시점의 유저 니즈는 무엇이고, 최신 업데이트의 의도는 무엇인지 전체적인 흐름을 파악한다음 분석을 진행했습니다. 또한 컨텐츠 별 획득 재화나 컨텐츠 소진 기간, 캐릭터 성장 속도를 기록하고 계산하여, 저의 분석을 수치적인 근거로 뒷받침하였습니다.
면접은 포트폴리오를 작성한 게임에 대한 이해도를 검증하는 시간이었던 것 같습니다. 포트폴리오로 작성한 게임에 대해 최신 이벤트로 추가된 지역의 기획의도가 무엇인지 질문 주셨었는데, 고민해본 적이 없던 내용이었으나 평소에 게임을 하면서 느낀 점을 바탕으로 답변하였습니다. 이후의 업데이트로 저의 생각이 부분적으로 맞았음을 알게 되었던 것이 기억에 남습니다.
2주 단위로 교육을 받고, 준비한 과제를 발표하고, 피드백을 받는 식으로 진행했는데요. 동기들의 발표를 보며 ‘이런 방법으로 조사할 수 있구나, 이런 부분도 분석해볼 수 있겠구나’ 하고 배우는 내용이 정말 많았습니다. 또한 과제 게임의 장르로 게임 개발 경험이 있으신 팀장님들께서 피드백을 주셔서, 게임의 재미와 시장성을 함께 분석해야 하는 게임 기획자 로서의 태도를 많이 배웠습니다.
사내 식당 밥이 맛있었던 게 무엇보다도 기억에 남습니다. 매일 아침 ‘오늘 점심식사는 뭘까?’ 하며 출근 준비를 했던 것 같습니다. ㅎㅎ 사내 카페도 1천원이라는 저렴한 가격에 이용할 수 있어서, 인턴십 동기들끼리, 또 상사분들과 함께 부담 없이 대화를 나누며 좋은 시간을 보냈습니다
제 경험이나 가치관을, 회사의 인재상과 최대한 엮으려고 노력했던 것 같아요. 자소서의 질문별로 제가 드러내고 싶은 성향을 지정하고 그에 맞는 구체적 경험을 엮어서 설명을 했습니다. 단점 같은 것들은 극복한 과정과 그 결과로 드러난 변화된 모습을 짧게 설명했던 것으로 기억해요.
그래픽스와 관련된 질문을 받았던 것이 기억납니다. 질문이 “~을 초등학생도 이해할 수 있을 만큼의 난이도로 설명해주세요.” 라는 식의 질문이었는데, 이것을 듣고 굉장히 당황해서 횡설수설하며 답변을 했습니다. 답변하고 속으로 ‘면접 망했네’ 라고 생각했을 정도였어요.
인턴십을 통해 간단한 게임을 몇 개를 제작했는데, 재미있었습니다. 특히 게임잼을 통해 타직무의 인턴들과 3일간 게임을 제작했던 것이 기억에 남습니다. 힘들기는 했지만, 만족스러운 결과가 나오기도 했고, 그 기간동안 다른 인턴들과 모여서 게임을 만들다 보니 그만큼 추억도 많이 쌓았습니다.
인턴 기간 중에 헬스장 복지가 동일하게 적용이 되어서 열심히 사용했습니다.
백준, 프로그래머스, 해커랭크 세 개의 사이트가 도움이 되었습니다. 백준에서 유형별 기초 문제를 풀며 감을 익히고, 프로그래머스로 실전 대비를 하고, 해커 랭크에서 게임수학과 관련되는 문제들을 풀어봤었습니다.
여러 갈등과 어려움이 있었음에도 노력과 기지로 이를 극복하고 큰 성공 및 성취감을 얻은 포폴을 바탕으로 자소서를 작성했습니다. 자소서에 여러 항목을 이 성공 경험과 연관 지어서 작성하면 구체적으로 자신을 드러낼 수 있어 좋았던 것 같습니다.
Q: 컴투스 인턴이 된 10년 후, 당신은 어떤 사람이 되어 있을까요?
A: 스타 개발자가 되어있지 않을까요?
자신감 있고 패기 있게 답변했습니다.
재미있고 좋은 경험이었습니다. 같은 인턴 동기들 이랑 많이 친해질 수 있어요.
게임잼 정말 재미있습니다.
2주 간격으로 수요일 아침 식당 메뉴로 라면 + 김밥이 나옵니다.
아침 대용으로 딸기 맛 오트밀 추천합니다. 과자로는 하리보, 빼빼로, 라면 과자 맛있습니다.
메추리알, 훈제란 인기 메뉴니 고민하지 말고 잡으세요!
평소에 코딩 연습을 위해 코딩 연습 사이트 (백준 등) 많이 이용했습니다.
게임 개발에 대한 열정과 진정성을 잘 담으려고 노력했던 것 같습니다. 또한 왜 게임 개발을 시작하게 되었는지에 대한 이유와 그 전의 궤적을 잘 설명하려고 노력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포폴이 매우 부족하여, 그 부분에서는 말씀드릴 것이 별로 없네요.
저는 다른 곳에 취직을 했다가 게임 개발로 진로를 바꾼지 얼마되지 않은 상태이어서, 진로를 틀게 된 이유를 많이 물어 보셨던 것 같습니다.
코딩 테스트 이후, 관련하여 왜 이런 식으로 풀었는지 물어보셨는데 코딩 테스트가 끝나고 복기를 한 번 해보는 것도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저희는 컴투스에서 예전에 사용했던 애셋으로 간단한 미니게임들을 만들었었는데, 실제 애셋을 붙여서 게임을 만들어 보는 경험이 즐거웠습니다.
그리고 게임잼을 통해서 짧은 시간 동안 협업하여 결과물을 만들어내는 경험이 기억이 많이 남습니다. 자신의 한계를 시험해볼 수 있는 기간이어서 성장하는데 더 도움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간식 복지가 최고였던 것 같습니다!
저는 평소에 리트코드를 이용해 코테를 준비 했었는데, 아무래도 한국 기업들은 요즘 프로그래머스를 많이 참고하는 것 같습니다.
프로그래머스가 리트코드를 많이 베껴 오긴 했지만, 조금 더 깔끔하고 한국적으로(?) 정리를 한 것 같아서, 풀어 보시면 많은 도움이 되실 것 같습니다 😊
자소서 작성 시, 한 문항 당 경험 하나씩은 녹여서 작성하였고 여러 번 퇴고를 하였습니다.
포트폴리오는 최대한 깔끔하게 정리하려고 당시 포트폴리오 사이트로 많이 사용하고 있던 노션을 이용하였고 다른 사람이 만들어 놓은 템플릿만 가져와서 제 프로젝트를 정리하였습니다.
프로젝트 정리할 때는 요약본(수행 내용, 참여 인원 등)과 상세 설명(코드, 간단한 설명), 스크린샷(혹은 GIF)을 넣어서 보기 쉽게 정리하였습니다.
면접 시, 제 포트폴리오를 보시면서 실제로 제가 수행한 내용인지 파악하려는 질문들을 많이 하셨습니다. 프로젝트를 수행하면서 힘들었고 배웠던 점을 곰곰이 생각해 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 외에 생각나는 질문은 왜 게임을 좋아하고 게임 개발을 선택하게 됐는지 질문하셨습니다. 확실히 이 길이 내 길이 맞는지 곰곰이 생각하고 오시면 좋을 것 같아요. 😊
3개월 동안 인턴으로 근무하면서 혼자 게임도 만들고 팀을 꾸려서 게임도 만들고 다른 부서(기획, 아트) 분들과 팀을 맺어서 게임을 만들었습니다. 짧은 시간임에도 불구하고 여러 게임을 만든다는 게 힘들기도 했지만 좋은 경험을 쌓을 수 있는 기회가 되었습니다.
인턴 근무 중에 사내 FGT 기간과 겹쳐서 아직 출시하지 않은 게임을 해볼 수 있는 재미도 있었습니다. 😊
인턴 때는 모든 복지를 다 누릴 수는 없어서, 삼시 세끼 제공, 다양한 간식 제공, 카페 음료 1000원에 이용(인턴 입사 시, 쿠폰을 많이 주고 많이 사주셨어요~), 헬스장 이용도 하였습니다.
또한, 인턴십 기간에 명절이 껴 있었는데 인턴임에도 불구하고 직원과 동일한 대우를 받아서 좋았습니다. 😊
개인적으로는 인프런 알고리즘 강의를 들으면서 공부하였던 게 도움이 많이 되었고 마음을 다잡기 위해 꾸준히 매일 한 문제씩 github에 문제 푼 것을 올려서 github에 잔디밭을 까는 것도 추천합니다. 😀
프로그래머로서 웹 서버 등 다양한 분야가 있는데 왜 게임 서버 프로그래머를 선택했는지 강조해서 작성했습니다. 그리고 포트폴리오에 게임과 관련된 경험을 기입할 때 진행한 프로젝트의 시연영상과 깃허브 링크를 첨부하여 증명했습니다. 서류 검토하실 때 실제로 깃허브와 블로그 등 첨부하신 링크를 다 들어가서 확인하시니까 작업하신 것 모두 첨부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서류에 게임 서버 프로그래머를 선택한 이유를 어필해서 그런지 왜 게임 서버이고 왜 컴투스인지 물어 봐주셨던 것이 기억에 남습니다. 또한 면접관 분이 자소서와 포트폴리오를 자세히 읽고 오셨다는 것이 느껴질 정도로 포트폴리오에 적은 프로젝트에 대한 질문이 많았습니다.
일방적인 교육을 받을 것이라고 생각했는데 예상 외로 실무 R&D 업무를 진행했습니다. 선임분들의 도움을 받으며 많은 성장을 할 수 있었습니다. 3일간 인턴 동기들끼리 모여서 같이 게임을 개발하는 게임잼을 진행했는데 정말 재미있었습니다. 이때 만든 게임 중 하나가 실제 미니게임천국에 반영됐는데 저희 팀 게임은 아니지만 자랑스러웠습니다. ㅎㅎ
모든 메뉴를 천원에 이용할 수 있으며 종종 이벤트도 하는 사내카페 정말 좋습니다. 매일 두 번씩 갔습니다. 콜드브루 강추 합니다. ㅎㅎ 그리고 셔틀버스. 가장 힘든 출퇴근을 셔틀버스 덕분에 매우 편안하게 이동했습니다.
프로그래머스 사이트에서 기출문제를 풀며 코딩테스트를 준비한 것이 큰 도움이 됐습니다!
직무관련 학습을 상세하게 서술하면 좋은 것 같습니다. 첫 부분부터 너무 부실하게 작성하게 면접관 분들께서 자소서를 더이상 읽지 않을 수도 있기 때문에 관련 직무경험을 적어주면 면접관 분들이 더욱 흥미로워 할(?) 수도 있습니다.
CS관련(운영체제, 컴퓨터 구조) 질문들이 많았습니다. 특히 OS부분에서 서버직무와 관련된 부분에 대해 질문이 많았던 것 같습니다.
뛰어난 분들과 함께 할 수 있어서 정말 보람된 기간이었습니다.
부족한 부분이 정말 많았지만 교육을 담당해주시는 분과 뛰어난 인턴 동료분들이 있어서 힘이 되었습니다. 또한 후반부쯤 다른 직군 분들하고 함께 게임잼을 진행했는데 정말 행복했던 3일이었습니다.
스낵킹 코너 맛있는 과자들이 많아서 좋았습니다.
아침, 점심, 저녁이 정말 맛있는 밥이 있어서 행복했습니다. (맛있는 밥과 과자들이 많아서 살이 +4kg 증가했네요)
백준을 풀면서 모르는 것들은 블로그를 참고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처음 코딩테스트를 입문하면 힘들기에 이미 뛰어난 친구들이 존재한다면 맛있는 밥을 사주더라도 열심히 질문을 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배경원화로 지원하였지만 지원당시 제 포트폴리오에는 다른 분야에 대한 비중이 꽤 컸던 상태였습니다. 때문에 그 부분을 다듬어 설명하는데 노력했던 것 같습니다. 다양한 작업을 해본 것이 어떻게 이 직무에 도움이 될 것인지에 대해 초점을 맞추며 내용을 풀어나갔는데, 아무래도 한 분야만 했을 때 보다 시야가 넓어진 것 같아 그 부분을 주력으로 작성했던 것 같습니다.
저는 포폴이 배경 원화 쪽으로 모아져 있지 않았어요. 이 분야에 진심이 아닌 사람처럼 보일 것 같아 자소서 쓸 때도 계속 걸렸는데, 마침 그 부분에 대한 질문을 주셨어요. 왜 다른 분야가 아닌 굳이 배경원화가로 진로를 선택하였는가에 대한 거였는데, 솔직하게 말씀드렸어요.
관심있고 좋아하는 것이 많다 보니 해보고 싶은 것도 많았는데 그 중 하나가 배경원화가 였고 마침 공고에 합격하여 해볼 수 있는 기회가 가장 빨리 다가왔다고 말했던 것 같습니다. 오히려 하고 싶은 것이 많다고 대답했던 것이 열정적인 느낌으로 어필되어 좋게 봐주시지 않았나 싶습니다
인턴분들과 협업과제를 진행 해본 것이 가장 기억에 남습니다.
3일 동안 프로그래머 아트 인턴들끼리 팀을 꾸려서 미니게임을 만들어보거나, 아트 인턴들끼리 모여서 인게임 아트 구성을 해보는 식이었는데 다른 분야 분들과 협업하며 결과물을 같이 만들어본 것이 지금도 많이 도움이 되는 것 같습니다. 전반적인 게임제작 프로세스에 대해 더 잘 알게 되었고, 효율적으로 소통하는 방식에 대해서도 많이 배운 것 같습니다.
야근 여부와 상관없이 저녁에도 식당이용이 가능하게 좋았습니다. 자취하다 보면 집에서 요리하고 설거지하는 것이 귀찮을 때가 많은데 회사에서 해결하니 편하고 좋았습니다.
제작한 UI 화면 구성요소의 디자인 근거를 구체적으로 인지하고 정리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방대한 양을 넣는 것보단 자신 있는 이미지만 넣어 임팩트 있는 포폴을 구성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디자인과를 졸업하여 깔끔한 디자인 스타일이 강점이라 어필했는데, 이런 강점을 UI 디자이너로서 어떻게 녹여낼 수 있는지 물어봐 주셨습니다.
스포츠 UI 특성상 다른 게임들에 비해 유저에게 전달해야 하는 정보량이 방대하여 가독성이 더욱 중요하다고 생각하였는데 저의 강점인 깔끔한 디자인 스타일로 이를 보완할 수 있다고 말씀드렸습니다. (참고로, 본인은 스포츠 UI 진로를 선호하였습니다.)
다른 아트 동기분들과도 재미있게 근무하였고, 인턴십 중 진행되는 게임잼을 통해 다른 부서와 협업을 배우고, 작지만 게임을 제작해 보는 보람찬 경험이었습니다.
회사 스낵바, 식당, 카페가 너무 잘 되어 있어서 빵빵한 간식과 식사+카페인! 그리고 좋은 동기들..❤️사랑합니다 동기들..❤️
왜 게임회사를 희망하게 됐고 목표를 이루기 위해 어떤 활동을 했는지를 중요하게 생각했습니다. 저는 우연한 계기로 게임회사 취업을 목표로 정했던 경험과 이를 이루기 위한 학과활동과 개인 작업 등을 작성했습니다.
레이아웃이나 색상을 어떤 이유로 선택하고 제작했는지에 대한 질문이 기억에 남습니다. 이유없이 멋있고 좋아 보여서 만들었던 작업물도 있었거든요. 그래서 솔직히 '그냥 좋아 보여서 작업했습니다' 라고 답변했던 기억이 납니다.
컴투스 지니어스가 첫 직장 생활이었는데요. 처음인 만큼 뜻 싶은 경험이었고 특히 포트폴리오 작업과 달리 일정기한이 있는 실무작업을 하며 작업속도를 올리고 계획을 짜는 능력을 익혔던 점에서 가장 많이 성장한 것 같아요.
사내 카페 이용이 제일 좋았습니다! 요즘 커피 가격이 너무 비싼데 사내 카페에서는 매우 싼 가격(단돈 천원..👍)에 맛있게 마실 수 있어서 고층에서 근무했는데도 자주 내려가서 마셨답니다.
회사에 대한 관심과 직무를 위해 어떤 준비를 해왔는지 자소서에 잘 녹여내는 것이 중요한 거 같습니다! 대내외 활동이나 (있다면) 다른 회사에서의 경험도 좋구요. 이 직무를 위해 꾸준히 관심을 갖고 준비해왔다는 걸 어필하는 걸 중요하게 생각했어요.
면접에서 컴투스 입사 전 타회사에서 했던 업무 이야기를 했는데, 면접관 분들이 주의 깊게 들어주셔서 편안하게 면접 본 기억이 있습니다. 자소서부터 면접까지 본인이 경험한 것을 잘 정리해서 어필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꼭 회사 업무가 아니어도 직무 관련 대내외활동 이야기가 있다면 서류에서부터 어필해보시는 것 추천 드립니다.
재무관리실 소속으로 다양한 재무 부서를 경험할 수 있었습니다. 팀장님들께서도 인턴분들에게 관심을 많이 가져 주시고 컴투스 조직에 대해 설명해 주셨던 기억이 나네요!
잘 적응해서 근무할 수 있는 분위기를 만들어 주시려고 다들 신경 써주셨던 것 같아요!
무엇보다 아침, 점심, 저녁 3끼가 다 나온다는 것! 그리고 사내카페에서 저렴하게 음료를 마실 수 있다는 것! 매일 메뉴 확인하는 재미가 쏠쏠합니다. 주머니 사정이 넉넉치 않은 인턴분들에게 체감만족도가 가장 큰 복지들 인 것 같아요!